오세훈, "유치원 무상급식 빠르게 추진"

오세훈, "유치원 무상급식 빠르게 추진"

Home > NEWS > 사회
입력 : 2021-05-04 11:44

오세훈 서울시장이 시의회와 논의해 유치원 무상급식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 시장은 오늘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자신의 국무회의 발언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오 시장은 “서울시는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을 위해 시의회와 논의 하에 정확한 급식단가의 산출과 지원 재정부담 산정 연구용역을 진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유치원 무상급식을 빠르게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어린이집 유아와 형평성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오 시장은 따라서 “유치원 무상급식을 전면 추진하되 이에 상응해 어린이집의 급간식비 현실화를 통해 모든 어린이들이 차별받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 시장은 또 “보건복지부 소관 어린이집과 교육부 소관 유치원에 다니는 아동들의 급간식비 차별은 부당하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각 지자체의 재정 형편이나 물가수준 등의 경제상황도 모두 다른 상황에서 각 지자체가 알아서 해결하라는 식의 해결책도 정답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오 시장은 “정부가 나서서 영유아의 연령별 영양과 식단을 고려한 적정한 급간식이 유치원이든 어린이집이든 차별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준을 정하고 종합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습니다.
cpbc 김영규 기자(hyena402@cpbc.co.kr) | 입력 : 2021-05-04 11:44

■ 인터뷰 및 기사를 인용보도할 때는 출처 'cpbc 가톨릭평화방송'을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평화방송 · 평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