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교리여행 >
(14) 여행지 : 기도
연인들이 서로 사랑할 때는 상대방과 방금 만나고 헤어져도, 또 보고 싶고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만나면 할 말도 많습니다.
13
교리여행 >
(13) 여행지 : 가톨릭 교계제도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여 모든 이가 하나의 몸을 이루는 그리스도의 신비체로서 신적인 면을 지닙니다.
12
교리여행 >
(12) 여행지 : 가톨릭 교회
우리는 많은 선택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유아 세례를 받은 사람은 부모님의 신앙에 의해서겠지만, 첫영성체를 하였다면 하느님의 부르심에 대한 응답으로 가톨릭이라는 신앙을 선택한 것입니다.
11
교리여행 >
(11) 여행지: 성체성사 2
밥은 우리 인간의 삶을 지탱하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인간 육신의 욕구가 채워질 때 영적인 욕구도 채워질 수 있습니다.
10
교리여행 >
(10) 여행지 : 성체성사 1
‘성체와 성혈’은 하느님께서 친히 이 지상에 오셔서 우리와 함께 사시다가 떠나시면서 우리에게 남겨주신 가장 큰 선물입니다.
9
교리여행 >
(9) 여행지 : 삼위일체
우리가 믿는 삼위일체 하느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삼위일체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8
교리여행 >
(8) 여행지 : 성령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면서 당신이 떠나는 것이 우리에게 더 유익하다고 하십니다. 당신이 떠나지 않으면 성령께서 우리에게 오시지 않기에, 당신께서 떠나시면서 그분을 우리에게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7
교리여행 >
(7) 여행지 : 승천&천사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여 제자들에게 나타나시어 하느님 나라에 대해 거듭 말씀하시고, 그들 앞에서 승천하셨습니다. ‘승천(昇天)’이라는 말은 지상에서 하늘로 오름을 말하지요.
6
교리여행 >
(6) 여행지: 하느님 나라
예수님이 제일 먼저 선포한 내용은 ‘하느님 나라’로, 이는 그분의 활동과 사상의 중심 메시지입니다. 예수님과 하느님 나라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5
교리여행 >
(5) 여행지 : 예수님의 공생활
예수님의 사생활(私生活)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성경에 예수님은 고향 나자렛에서 하느님과 사람들의 총애를 많이 받았고, 부모에게 순종하면서 지냈다고 합니다(루카 2,40.51).
4
교리여행 >
(4) 여행지 :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요? 2000여 년 전에 존재한 역사상의 인물인 예수는 어떤 분인가요?
3
교리여행 >
(3) 여행지 : 부활의 증언
예수님의 부활이 실제인지 아닌지는 그것을 체험한 제자들의 변화를 보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교리여행 >
(2) 여행지 : 부활시기
부활 시기는 사순 시기 동안 삼갔던 ‘알렐루야’가 가장 많이 울려 퍼지는 시기이며, 한 해의 전례 시기 중 가장 기쁨이 넘치는 기간입니다.
1
교리여행 >
(1) 여행지 : 부활
여행은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19는 기존의 지리적 차원의 여행에서 내면적 차원으로의 여행의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지금 저와 함께 영적으로 유익한 교리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