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TV신앙상담 따뜻한 동행 제1148회

재생 시간 : 31:19|2016-08-19|VIEW : 2,358

* 2016년 8월 17일 - 홍성남 신부님 (서울대교구 영성생활상담소장) *< 상담내용 >1. 실패한 것만 같은 결혼생활, 어떻게 이 고통을 이겨낼까요?"저는 약 30년 동안 알코올중독이 심한 남편 때문에 고생하며 살아왔습니다. 남편은 현재 집 을 나간 상황이며, 자식들은 아버지의 영향 때문인지 갈피를 못 잡으며 하루하루를...
* 2016년 8월 17일 - 홍성남 신부님 (서울대교구 영성생활상담소장) *

< 상담내용 >

1. 실패한 것만 같은 결혼생활, 어떻게 이 고통을 이겨낼까요?

"저는 약 30년 동안 알코올중독이 심한 남편 때문에 고생하며 살아왔습니다. 남편은 현재 집 을 나간 상황이며, 자식들은 아버지의 영향 때문인지 갈피를 못 잡으며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제 동생들도 이런 생활을 하는 저를 무시하고 경멸합니다. 지금 이 상황이 너무 괴롭습니다."

2. 교우에게 돈을 빌려주고 속만 끓이는 제 자신이 밉습니다.

"저는 서로 친하게 지내던 교우에게 천만 원을 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갚을 생각은커녕, 이웃을 용서하라는 가르침도 모르냐며 오히려 저에게 면박을 줍니다. 마음 같아서는 소송을 걸어 돈을 받고 싶지만 과거에 친하게 지낸 옛 정을 생각하면 일을 너무 크게 벌리는 것 같아 제 속만 끓고 있습니다."

3. 안 좋은 현상들을 이겨낼 수 있는 성경말씀과 기도를 알려주세요.

"요즘 들어서 제가 하고 싶지 않은 말이나 생각지도 못한 말이 저절로 입에서 나오곤 합니다. 지나치게 솔직하거나, 나쁜 말을 하고 있는 제 모습을 깨달으면 불쑥 무서운 느낌이 들어 성수를 뿌릴 때도 많습니다. 몸이 아파 수술하고 몸이 아직 완쾌되지 않아서 인지 밤에 잠도 이루질 못합니다. 저에게 도움이 될 만한 성경말씀이나 기도가 있으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