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제14회

재생 시간 : 47:18|2018-08-24|VIEW : 733

이번 주에 자세히 소개할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1. 교황, 부산교구장 서리에 '손삼석 주교' 임명 "프란치스코 교황은 부산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를 부산교구장 서리에 임명했다"고 주한교황대사관이 18일 공식 발표했습니다. 교황은 이에 앞서 지난 2007년부터 11년간 부산교구장직을 수행해온 황철수 주교의 사임 청원을 받아들였습니다. 2. 은총...

이번 주에 자세히 소개할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1. 교황, 부산교구장 서리에 '손삼석 주교' 임명

"프란치스코 교황은 부산교구 총대리 손삼석 주교를 부산교구장 서리에 임명했다"고 주한교황대사관이 18일 공식 발표했습니다.
교황은 이에 앞서 지난 2007년부터 11년간 부산교구장직을 수행해온 황철수 주교의 사임 청원을 받아들였습니다.

2. 은총의 신앙축제... '한국청년대회'

청년 그리스도인들의 신앙 축제 '제4회 한국청년대회'가 지난 주 닷새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나다, 두려워하지 마라'라는 주님 말씀을 주제로 펼쳐진 감동의 순간들을 다시 돌아봅니다.

3. DMZ(비무장지대)에 불어온 '평화의 바람'

전쟁과 반목, 증오의 상징인 DMZ 비무장지대...
그곳을 세계 각국의 젊은이들이 함께 걸으며 평화를 기원하는 대장정...
'2018 평화의 바람 DMZ 국제 청년 평화순례'가 아픈 역사의 현장에 ‘화해와 용서의 훈풍’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가톨릭 매거진 카메라가 젊은이들과 함께 걸었습니다.

<김슬애 아나순서의 찾아가는 초대석>

문화처럼 좋은 복음화의 도구도 드뭅니다.
다양한 문화 장르 가운데서도 살아 있는 생동감을 전해주는 것으로는 단연 연극이 으뜸인데요.
문화 복음화에 뜻을 함께한 신자 연극인들이 지난 2015년 서울가톨릭연극협회를 설립했습니다.
그 어느 단체보다도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이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시청자들에게 아주 친숙한 배우죠?
서울가톨릭연극협회를 이끌고 있는 최주봉 요셉 회장을 김슬애 아나운서가 만났습니다.

가톨릭매거진 – 교회는 지금 - 방송다시 보기

재생목록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