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4/22(목) - <3> 충청남도-CPBC 업무협약…"성지·문화유산 국내외 알린다"

재생 시간 : 01:13|2021-04-22|VIEW : 81

[앵커] 충남 지역엔 신앙선조들의 숨결이 깃든 성지가 많죠.충청남도와 가톨릭평화방송이 성지를 포함한 문화유산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VCR] 충청남도와 가톨릭평화방송은 어제 서울 중구 가톨릭평화방송 본사에서, 충남 가톨릭 성지와 문화유산의 국내외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이에 따라 충청남도와 가톨릭평화방송은 충남 지역 성지와 ...

[앵커] 충남 지역엔 신앙선조들의 숨결이 깃든 성지가 많죠.

충청남도와 가톨릭평화방송이 성지를 포함한 문화유산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VCR] 충청남도와 가톨릭평화방송은 어제 서울 중구 가톨릭평화방송 본사에서, 충남 가톨릭 성지와 문화유산의 국내외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충청남도와 가톨릭평화방송은 충남 지역 성지와 문화유산, 관광자원 등에 대한 홍보는 물론, 충남을 알릴 수 있는 방송 콘텐츠 제작 등에 협력하게 됩니다.

또 방송 콘텐츠의 해외 방영 등을 통해 글로벌 이미지 제고도 함께할 예정입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가톨릭평화방송 조정래 사장신부는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충남은 솔뫼성지와 해미성지, 갈매못성지 등 한국 가톨릭을 대표하는 성지가 많은 지역"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가톨릭 정신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가톨릭평화방송 조정래 사장신부는 "가톨릭교회는 분열된 사회의 일치와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TV와 라디오, 신문,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를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