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뉴스

6/16(수) - <5> 방정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염수정 추기경 예방

재생 시간 : 01:12|2021-06-16|VIEW : 119

제목 : 방정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염수정 추기경 예방[앵커] 방정균 신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이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습니다.염 추기경은 우리 사회의 소통에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VCR] 지난달 말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에 임명된 방정균 前 상지대 부총장이 어제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습니다.염 추기경은 “교황님께서 강조...
제목 : 방정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염수정 추기경 예방

[앵커] 방정균 신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이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습니다.

염 추기경은 우리 사회의 소통에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VCR] 지난달 말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에 임명된 방정균 前 상지대 부총장이 어제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을 예방했습니다.

염 추기경은 “교황님께서 강조하시듯 우리 모두 서로 형제가 되는 게 중요하다"며 "시민사회수석으로서 국민과 또한 정치인들과의 소통을 활발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염 추기경은 이어 “어려운 시절을 겪어온 우리나라가 북한 등 어려운 나라를 위해 도움을 줘야 한다"며 "한국 천주교회는 백신 나눔 운동을 전개해 교황청에 직접 성금을 보냈다”고 설명했습니다.

방 수석은 “자주 대화하고 소통하면 길이 열릴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도 북한이 원하면 백신을 지원하겠다고 말씀하셨다"며 "정부차원이 어려우면 민간차원에서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예방에는 서울대교구 대변인 허영엽 신부, 사무처장 정영진 신부, 조경호 사회통합비서관, 이정미 행정관 등이 배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