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재)가톨릭평화방송(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적용을 원하는 회원의 동의 절차의 편의를 위하여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동조 제 3항의 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지 않기를 원한다는 이의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조 1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재)가톨릭평화방송이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2.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의 서비스(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동영상,이미지,오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및 회사가 운영하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를 회사가 정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법률상 미성년자인 이용자의 경우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 외에 별도로 회사가 정한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3.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특별히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기 전에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별도로 회사가 정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때 14세 미만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은 소정의 절차(대리인 확인을 위한 정보 제공 등)를 거쳐 다음 각호와 같은 권리를 갖습니다.
1)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이에 대한 동의
2)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제공 동의에 대한 철회 및 당해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 요구
4. 회사는 전항과 같이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하고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및 비실명 가입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최초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 관련하여, 회사가 해당 이메일 주소를 통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별도의 발송 수수료가 수반될 경우
5. 회원이 최초로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시 회사는 회원의 편의 및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쇼핑몰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 제공을 위해 쇼핑몰, cpbc 유료 서비스 회원에 동시에 가입되고, 해당 회원약관이 적용되는 것에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별도의 이메일 통지를 통해 해당 회원 가입을 선택적으로 가입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의 회원 가입과 함께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내용 및 수집 장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서를 통해 수집되는 정보 : 성명, 생년월일(성별 구분), 주소(자택 또는 직장), 전화번호(집/회사), 직종, 본인확인 질문 및 질문에 대한 답변, 이메일(이상 필수 입력사항), 생년월일, 핸드폰 전화번호
2)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 가입 시 추가 수집되는 법정대리인(부모) 관련 정보 : 성명, 생년월일(성별 구분), 가입동의 확인(이상 필수 입력사항), 전화번호(핸드폰 번호), 관계, 이메일
3) 거래실적 및 로그인 시간, 게시판 이용, 무료 동영상 서비스 이용, 각종 회원대상 행사 참여 내역 등의 회사, 회사와 회원과의 거래 및 서비스 내역에 관한 정보
4) 신용정보제공기관 등 제3자와 같이 기타 출처를 통해 접수받은 정보
5) 이용자의 회원 가입과 함께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의 탈퇴 시까지 회사가 보유하며, 회원 탈퇴 후에는 제7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1.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최초 회원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 관련하여, 회사가 해당 이메일을 통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별도의 발송수수료가 수반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게 하거나, 별도의 이메일 주소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자발적으로 계약해지를 했을 경우 관련법에 의거 계약 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모든 고객정보를 삭제합니다.
3. 계약해지 후 재가입은 30일 이내에는 불가하며 동일 아이디로의 재가입 또한 불가능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및 회사가 정한 실명 확인을 거치지 않은 비실명 가입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4)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및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5) 법률상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회원에 가입한 경우
6) 제17조 (회원의 의무) 제 4항 내지 9항의 의무를 해태한 경우
5. 회사가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 정지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서버의 정기점검관리 및 보수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고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 및 고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등록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차명, 비실명 등)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비실명 사용에 따른 병폐를 해소하기 위해 실명화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서 정한 실명확인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회사가 실명 확인 절차를 도입하기 전에 회원에 가입한 서비스 이용자 중 추가적인 실명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신용정보제공기관 등 제3자를 통하여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결과 가입자(회원)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명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 아이디 등의 모든 정보를 삭제하고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위한 등록절차를 완료하면 아이디, 사용자 계정과 비밀 번호를 받게 됩니다.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회원의 승인없이 비밀번호, 아이디가 사용되는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고,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불법으로 타인의 개인정보를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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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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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차.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카.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1.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라 함은 회사가 소유하거나, 회사가 제3자와 계약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컨텐츠로써 동영상,이미지,오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의미합니다. 이때 회사에 의하여 제공되지 않는 컨텐츠는 본 약관의 제12조에 규정된 회원 게시물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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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원들은 회원의 저작물 등을 편집함에 있어 동영상의 인물 또는 내용을 변경하여 원저작권자들의 저작권 및 초상권자들의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불법적인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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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의 일체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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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7조의 2항에 따라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보호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로의 접속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의 요청을 하는 사항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보호조치를 요청할 수 있는 사유: 정보통신부장관 등 관련기관으로부터 침해 사고의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요청받았을 경우, 회사(또는 회사와 협력관계가 있는 업체)가 운영하는 서비스가 악성 바이러스 유포, 해커 공격의 중간경로 등으로 이용될 경우,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등)가 대량 유출되어 이를 방치하여 회원에게 금전적 손실 또는 개인정보의 추가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나. 이용자에게 보호조치를 요청하는 방법: 이용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속할 경우 위 ‘가’항의 각 내용에 대한 대응을 요청
다. 이용자가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 위 ‘나’항에서 고지된 대응 방식에 따라 조치
라. 이용자가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보호조치를 취할 때까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 이용자의 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하여 회사가 부당하게 접속을 제한했을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조치에 따라 이용자가 명확한 금전적 손실(회사가 제공하는 기간제, 정액제 서비스의 사용제한 등)을 입었을 경우 각 서비스의 약관상의 기준에 따라 이에 대한 배상 조치를 할 것입니다.
4. 회사는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청소년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청소년보호업무를 수행하도록 하며, 해당 직원에 대하여 본 조 2항의 내용과 함께 공지하고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도록 합니다.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하여 맞춤 서비스, 인터넷 쇼핑 서비스, TV를 이용한 상거래 서비스(이하 ‘T-커머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통계작성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회원 가입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인터넷 쇼핑 서비스, T-커머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위와 같이 회원이 파트너십을 맺은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시 입력된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별도의 명기된 협력업체가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사 이외의 협력업체 등이 수집하고 보유하게 할 경우 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하기 전에 본 약관에서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을 명시하지 않고 별도의 해당 화면에서 이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쳐 제공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잘못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의 보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7.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의 2항에 따른 정보 변경을 해태한 경우
8. 회원의 행동규범
가.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컨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나.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을 통지를 받은 날부터 30일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청약철회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속한 경우.
마. 회사가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3. 제2항 나, 마의 경우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는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빠른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이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의 불이행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연결 사이트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으며 따라서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컨텐츠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에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소송 등을 제기하기 전에 우선 회사에 이를 알려 회사가 별도로 운영하는 콜센터 등을 통해 원만히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06년 10월 25일부터 적용합니다.
부칙 (2010.08.27)
본 약관은 2010년 8월 27일부터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성명: 엄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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